티스토리 뷰
일반적인 상황에 대출 상품이나 금융 서비스를 받기 위해선 일정한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득이 있어야 금융사에서도 부담없이 돈을 빌려주고 그 대가로 이자를 받는 것이니까요.
소득이나 자산이 없다거나 신용도가 낮은 사람들에게 선뜻 돈을 빌려주었다가 : 대출을 해줬다가 못갚아 버리면 금융사 손해가 생겨버리니 조심해는 차원에서 한도나 금리가 차등적으로 적용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등 경제적 취약계층은 대출이 어렵다고도 많이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이용이 어려운지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지원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은 널리 알려진 서민대출 상품으로는 햇살론이 가장 유명합니다. 미소금융이나 바꿔드림론 등도 있지만 햇살론 보다는 자격요건이 조금 까다로운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기초생활습그자나 차상위 저신용 저소득자 분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융관련된 경제적 취약 층을 위한 정부지원 정책성 자금이라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회사와 같은 서민금융사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일정한 자격요건이 있는데요. 연소득은 3천이하이고 신용도 무관, 연소득 4천 이하인 경우라면 신용 6등급 이하인 분들이 기초 자격요건에 해당됩니다.
혹은 연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부담하는 분들이라면 햇살론 대환대출 채무변제 자금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통의 재직형태나 내용보다는 3개월 이상 근로했고 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라면 이용 가능하다 보면 좋습니다.
생계자금으로 이용하는 경우라면 1~1천5백 정도고 가능하고요. 대환자금 혼용하거나 대환용으로 최대 3천만원까지도 이용 가능합니다.
금리도 궁금하실텐데요 금리는 연 6~10%대 이내에서 보통 결정되고요. 상호금융사가 다소 저렴하긴 하지만 오프라인이라 다소 번거로운 점은 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쉽게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